건설현장의 착공부터 준공까지 건축에 관련하여 모든 단계에 걸쳐 계획수립 및 관리를 수행하는 직무입니다.
건축 관련 전공자로서 산업과 건설에 대한 이해와 기술적 전문성을 가져야 합니다.
끊임없는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도전정신과 열정이 요구됩니다.
또한, 공사 마감을 공기에 맞출 수 있도록 공사를 이끌 수 있는 리더십과 책임감이 요구됩니다.
협동정신도 중요한 역량입니다.
다양한 업체 및 부서를 아우르는 직무이기 때문에 소통을 통하여 원팀(one team)을 만들고 의견을 조율하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건설현장의 공사 초기부터 준공까지 현장의 인허가, 기획, 예산, 발주, 정산 등의 대내외 업무를 총괄하는 직무입니다.
공무 직무는 현장의 행정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흐름과 부분적인 요소까지 파악할 수 있는 판단력이 요구됩니다.
또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으로 발주처와 공공기관 등을 상대할 때,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고 좋은 관계를 맺으며 목표를 달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스케줄 관리능력이 요구됩니다.
현장의 수많은 업무들과 돌발적으로 발생하는 민원 등을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일정을 꼼꼼하게 관리하여 기한 내 처리해야 합니다.
건축 현장의 착공 단계에서 준공에 이르기까지 전기설비와 관련된 시공업무를 맡게 됩니다.
전기와 관련된 자격을 갖추어 이와 관련된 기본적인 문서작성 능력 등의 전기 시공 관련 업무를 무난히 할 수 있는 자질이 요구됩니다.
또한, 해당업무 수행에 있어 여러 조직에 자신의 의견을 전달하고 협상할 수 있는 원만한 대인관계와 의사소통 기술 등이 요구됩니다.
결단력도 중요합니다.
현장에서 전기설비 관련 문제가 발생하면 시의적절한 업무 지시 및 관리해야 합니다.
건축 현장의 착공 단계에서 준공에 이르기까지 기계설비와 관련된 시공업무를 맡는 직무입니다.
유동적인 현장의 상황을 객관적이고 냉철하게 파악할 수 있는 분석력이 필요합니다.
현상에 대한 문제점 및 원인을 판단하고 이에 대한 대안을 제시 할 수 있는 기획력이 요구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이 현장 실행력입니다.
목표를 반드시 이루겠다는 강한 도전정신이 바탕이 되어야 하며 목표를 명확히 이해하고 있어야 가능합니다.
고객 관점에서 보는 눈도 중요합니다.
설비 자재는 건축물의 품질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입니다.